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페이 추가 시 "카드를 추가할 수 없음" 해결 방법
    ET°C 2023. 5. 16. 19:29

     

    과정을 생략하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애플워치, 아이폰 모두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은 애플워치 과정만 빼면 동일하므로 따로 적지 않았습니다.)

     

    -  OS 9 이전 애플워치

    아이폰 지갑 앱 삭제 -> 애플워치 초기화(재 페어링) -> 아이폰 지갑 앱 설치 -> 아이폰 현대카드 앱으로 아이폰과 애플워치 애플페이 추가

     

     

    -  OS 9 이후 애플워치

    애플워치 지갑 앱 삭제 -> 지갑 앱 재설치 -> 현대카드 앱으로 아이폰과 애플워치 애플페이 추가


    약 2주 전 애플워치 시리즈 3을 사용하던 나는 고질적인 애플워치 충전 이슈 덕에 재 페어링을 시도하였는데 문제는 이것에서 출발하였다..

    애플페이 출시 후 아이폰에 신나게 애플페이를 등록한 뒤에 애플워치에도 카드를 추가해 두었는데 재 페어링을 시도하면서 초기화가 이루어졌고 이후 아이폰 애플워치앱 -> 지갑에서 다시 카드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었다.

     

     

    스크린샷을 찍지 못했지만 애플워치 내 지갑앱에서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되었다.

    사용하든 사용하지 않든 이러한 문제를 성격상 지나칠 수 없었고 개인적인 추측으로 현대카드 서버단에서 일어나는 문제가 아닐까 싶어 현대카드에 문의를 해보았다.(물론 애플워치 재설정, 앱 재설치등 어지간한 것은 모두 시도해 보았다 게다가 웹 검색 시 나오는 해결법이라고 적혀있는 게시글들의 지역 설정 이슈는 비슷하지만 에러 문구가 조금 다르다.)

     

    의외로 현대카드에서는 이미 해당 이슈를 인지하고 있었고 애플에 협조를 요청 해놓은 상태였지만 직접 애플에 문의하여 약 3일간 소통을 하였지만 뚜렷한 해결책은 없어 보였다.

     

    그런데!!

     

    현대카드와 최초로 연락한 날로부터 약 2주가 지난 후 기대하지 않았던 답변이 왔다.

    애플워치 자체에서 지갑앱을 삭제한 후 아이폰의 현대카드 앱으로 카드를 추가해 보라는 것이었지만 애플워치 시리즈 3의 마지막 업데이트는 Watch OS 8.7.1 이므로 OS 9부터 추가된 기능인 내장 앱 삭제는 불가했다.

    솔직히 대기업에서 기기 테스트 진행조차 하지 않고 안내를 한 부분이 다소 이해가 되지 않았고 이를 안내하는 상담원은 앵무새처럼 같은 말을 반복하며 내가 설명을 했음에도 이해를 잘 못하고 있었다.

    세 번 정도 같은 설명을 한 후 이 문제는 다시 이슈를 전달하여 해결할 문제이므로 상담사님께서는 제가 드린 말씀을 그대로 전달드리면 된다고 말하자 상담은 종료되었고 저녁 시간이 되어서야 다시 연락이 오고는 확인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다른 해결책을 전달받았다.

     

    그것은 아이폰 지갑 앱 삭제 -> 애플워치 초기화(재 페어링) -> 지갑 앱 설치 -> 현대카드 앱으로 아이폰과 애플워치 애플페이 추가

    순서로 진행해 봐 달라는 이야기였다.

     

    결론적으로 이슈는 해결되었지만 애플, 현대카드 국민 모두가 대기업이라 생각하는 회사들이라고 하기에는 서비스 시작부터 끝까지 아쉬움이 남는 과정이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으로 ChatGPT 사용하기  (0) 2023.06.12

    댓글